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자친구와 333일 기념을 맞아 삼겹살을 먹으려 신시가지에 새로 생긴 전주 고깃리 88번지를 방문했습니다.
두툼한 두께의 고기와 연탄불을 사용하여 고기를 굽고 다양하고 맛있는 소스가 함께 곁들여 나오는 고깃리 88번지 포스팅이 있겠습니다.
삼겹살과 깍둑항정 갈비와 껍데기까지 먹고 온 후기 남겨드리겠습니다!
전주 고깃리 88번지 (신시가지점)
고깃리 88번지의 특징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연탄불 사용
- 두툼한 고기 두께
- 다양한 소스 (갈치속젓, 마늘, 고추, 말돈소금, 강원도막장, 명란젓, 와사비, 제주식맬젓)
- 전국적으로 12곳의 가맹점 운영중
주소
올리브영 사거리에 이디야 커피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중앙로 46 1층 101호, 105호
이용시간, 전화번호, 주차
이용시간
월 – 금: 17:00 – 04:00 (라스트 오더 03:20)
토, 일: 12:00 – 24:00 (라스트 오더 23:20)
전화번호
0507-1424-3319
주차
가게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주차무료권을 주신다고 합니다!! 신시가지에 차 가지고 가기 걱정스러우신 분들도 부담없이 가도 될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
고깃리 88번지 내부 모습입니다!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의자가 구비되어 있었고 테이블마다 연탄이 미리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
창가쪽 문을 개방해 놓으셔서 창가쪽으로 앉았는데 시원하게 밖에서 먹는 느낌으로 고기를 맛 볼 수 있었습니다.
고깃리 88번지 메뉴
고깃리 88번지의 메뉴입니다. 벽 쪽에도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개별로 확인할 수 있는 종이 메뉴판도 주셨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삼겹 하나 깍둑항정을 주문했습니다. 오픈이벤트를 진행중이어서 삼겹 1인분을 추가로 받아
삼겹 2인, 깍둑항정 1인을 먹었습니다. 먹고 추가로 삼겹 1인분과 수제돼지갈비, 리뷰 이벤트로 벌집껍데기와 물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음식 사진
고기가 나오기 전 기본 반찬 구성입니다.
금색 접시로 먼저 눈길을 사로잡혔습니다. 다음으로는 소스가 아주 다양하게 나오고 고기와 어울리는 파채와 쌈무 등 좋아하는 반찬이 많아 좋았습니다.
처음에 쌈채소가 안나와서 아 여기는 쌈이 없구나 생각했는데 따로 요청을 하니 주셨습니다! 하마터면 쌈 못 싸먹을 뻔 했어요..!
쌈무가 맛있어서 세 번이나 시켜먹었습니다!
먼저 삼겹살 2인분을 올려주셨습니다.
두께가 상당했습니다. 육즙이 많아 두꺼운 걸 선호하는데 만족스러운 두께였습니다.
고기는 목살은 직접 구워준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삼겹은 겉이 어느정도 익으면 컷팅까지만 해주신다고 했습니다.
아 그리고 직원분들이 전체적으로 다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깍둑항정입니다!
지금까지 항정살 하면 길쭉하게 생긴 걸로 먹었는데 깍둑모양으로 된 건 처음이었어요!
탱탱한 식감을 적당한 크기로 한입에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고기를 구울 때는 연탄 불이 한 곳에만 집중되어 다른 곳은 잘 안익고 쎈 부분은 타버리니 고기 구우실 때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이벤트로 받은 껍데기입니다!! 콩가루와 소스도 나오고 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이 맛있었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입니다! 신기한 점이 겨자소스와 식초가 1회분으로 위 사진처럼 나오더라구요!
아무것도 넣지 않고 먹는 걸 선호해서 그냥 먹었는데 냉면도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빔냉면 보다는 물냉면이 더 맛있었어요!
그럼 이것으로 전주 신시가지 고깃리 88번지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전주의 다양한 음식점들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아래 링크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